꿀팁

꿀팁

버려야 할 우울증 악화 습관 3가지


코로나 19로 인한 '코로나 블루'까지 겹치면서, 우울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요.

그런데 우울증 환자들은 스스로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는 몇 가지 안 좋은 습관들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약물치료를 진행하더라도 이 같은 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우울증으로부터 벗어나기 어렵거든요ㅜ

우울증은 나쁜 습관을 방치한 상태에서 저절로 개선되는 게 아니고,

본인 스스로 개선하려는 노력 역시도 필요해요!



여러 무작위 대조시험에 의하면 신체활동은 우울증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약으로 기능한다고 해요.

2세대 항우울제로 치료하는 것만큼 효과가 나타난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하루 15분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고 해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물리적으로 개개인이 고립되는 상황은 코로나 시대에 벌어지는 불가피한 상황이죠.

하지만 이러한 상황이 심리적 거리두기로 인한 정신적 고립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해요!

정신적 고립감은 우울증을 악화시킬 뿐 아니라, 신체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전문가들은 "만약 거리에 우울한 생각들을 전시한 가게들이 있다면 우울증 환자들은 각 가게로 들어가

구태여 이러한 생각들을 구매한 뒤 부정적인 생각들을 계속 짊어진 채 거리를 걷는다"고 표현하는데요,

우리 앞으로 부정적인 생각들을 사러 가게에 들어가서 사는 행위를 하지 않기로 해요!!




우리 모두 앞으로 3가지 악습관을 버리고 우울증 완치로 나아가요~!!!!

분명 좋아질 거예요, 조금만 힘내요^^


브라우저 지원 종료 안내

지원 종료된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 따숨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의 브라우저 중 원하시는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브라우저의 설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Chrome Edge